top of page
작성자 사진고병익

7월 4주차 가정예배 - 성령이 보내시는 세계 선교


본문 말씀 : 사도행전 13장 1~5절 (7월 20일 본문)

포 인 트 : 하나님은 성령 받은 주의 제자들을 보내셔서 전세계에 복음을 전하게 하십니다.


본문 읽기 사도행전 13장 1~5절을 함께 읽습니다.

* 말씀을 다른 번역으로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어 설명>

* 젖동생 : 함께 젖을 먹고 자란 형제

* 금식 : 일정 기간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



본문 이해

안디옥 교회는 최초의 이방인 교회입니다. 그곳에는 바나바, 시므온, 루기오, 마나엔, 사울 등 다양한 출신과 배경, 인종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안디옥 교회는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고 하시는 성령의 말씀에 따라 금식하며 기도하고 안수하여 두 사람을 파송합니다. 바나바와 사울은 '성령의 보내심을 받아'(4절) 전도 여행을 출발합니다.



나눔

1) 안디옥 교회에는 어떤 부류의 사람들이 있었나요? (1~2)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안디옥 교회에는 다양한 배경과 출신의 사역자들이 있었습니다. 바나바는 구브로 사람이요, 시므온은 그의 이름 '니게르'(검다)로부터 아프리카 출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마나엔은 분봉왕 헤롯의 젖동생이었던 것으로 보아, 상당히 높은 신분이었을 것입니다. 또한 바울은 다소 사람이요, 모두에게 인정받는 바리새인이었습니다. 이와 같이 서로 다른 배경과 출신, 인종에도 불구하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들은 마음을 같이 하여 주님의 교회를 섬겼습니다.


2) 성령이 그들에게 하신 말씀은 무엇이었나요?성령의 음성을 듣고서 그들은 어떻게 반응했나요? (2~3)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주님은 바나바와 사울을 부르실 때 구체적으로 말씀하시지 않고 '내가 불러 시키는 일'(2절)이라고 하십니다. 주님의 제자는 성령이 어디로 가라 하시든지 가겠습니다! 순종하는 믿음이 요청됩니다.

성령의 음성을 들은 성도들은 바나바와 사울을 위해 금식하며 기도합니다. 그들의 걸음에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길 힘써 간구하였을 것입니다. 성령님은 주의 제자들을 부르시고, 세우셔서, 세계 선교를 위해 친히 보내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결단과 기도

하나님, 안디옥 교회에 모인 성령 충만한 사람들을 통하여 세계 선교의 문을 여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이 부르실 때 주저함 없이 순종할 수 있도록, 초대 교회 성도들처럼 금식과 기도로 깨어있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주님이 어디로 가라 하시던지 순종하며 따라는 우리 가정되게 해주세요!



가족 미션

8월 수양회를 기다리며 온 가족이 함께 성경 필사에 도전해보세요! 수양회 전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필사노트를 들고 패들렛에 사진을 올려주시면,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많이 참여해주세요! (수양회 성경필사 범위 : 창세기 1~3장, 요한복음 1~3장, 사도행전 1~4장)


조회수 19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