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 요 6:63
우리의 신앙생활은 결국 죽었던 영이 살아나고 성령충만을 받고 유지하는 삶입니다.
생명이 없으면 신앙의 행위는 무의미합니다. 생명이 충만하지 않으면 거룩에 이를 수 없습니다.
이 생명은 오직 말씀과 성령으로 예수님을 만날 때 살아움직이며 충만해집니다.
심의화 목사님은 불신자의 자리에서 자녀양육을 위해서 성경을 무작정 읽던 와중에 찾아오신 성령님을 통해서 살아계신 예수님을 만나셨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마음으로 무당과 말기환자, 교도소와 미혼모에게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의 삶을 사셨습니다. 그리고 그 전도의 능력을 나누는 선교회로 시작하였다가 마지막 때 땅끝까지 복음을 전할 교회를 세우라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20년전 바로 그 시점부터 '새생명'을 통해서 복음을 전하고 사람을 세우고 교회를 세우는 사역을 해오셨습니다. 불신자에서부터 온전한 신자로 자라기까지의 모든 말씀과 성령의 역사하심을 담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통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이것이 '새생명'이 우리 교회의 정체성인 이유입니다.
말씀을 전하되 지식이 아니라 성령의 감동과 조명하심과 충만하심으로 영혼을 살리고 세우고 온전케 하는 일이 가장 중요한 교회의 사명입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의 '자라다'의 목표입니다.
4가지 과정으로 나누어 이미 진행하고 있는 과정 중심으로 설명하고 앞으로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1. 전도 - 불신자에서 신자가 되기까지
세상 속으로 나아가 복음을 전하고 교회로 찾아온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한다.
열린방을 통해서 복음을 전하는 통로를 만들고 주일예배 후 복음을 전하고 영접 기회를 준다.
2. 교인 - 신자에서 교회 일원이 되기까지
더빛교회를 소개하고 비전과 사명을 나누어 주님의 부르심을 확인한다.
새가족반과 수료식, 더빛라이프
3. 거룩 - 유아에서 어른으로, 머리에서 삶으로
새생명, 새생활, 새성품의 3단계로 거룩에 이르는 신앙훈련을 한다.
필수 말씀코스(신앙여정, 겉사람과 속사람, 성경통독 등)을 통해서 구체적인 삶의 변화를 이룬다.
치유수양회, 중보기도학교등을 통해서 마음을 치유하여 성령의 충만함에 이른다.
4. 사명 - 사역을 감당하는 리더가 되기까지
주님이 주신 직분과 역할로 교회를 세우고 은사계발, 같은 사명그룹을 통해서 교회와 하나님 나라의 리더로 세워진다.
은사별 :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믿음, 병 고치는 은사, 능력 행함,
예언, 영 분별함, 방언, 방언 통역 (고전12:4-6) 연령별 : 영유아, 초등, 중등, 고등, 청년, 장년, 노년
사역별 : 말씀, 기도, 찬양, 선교(나라별), 미디어, 봉사
분야별 : 경제(재정, 사업), 사회(복지, 공동체) 등
Commentaires